여론조사

여야 차기 대선주자 지지도

개시일자: 06/02/15

2017년 차기 여야 대권 예비주자인 김무성,문재인, 박원순, 김문수 , 안철수 5명에 대한 국민의 지지도 현황

A B C D E
김무성 문재인 박원순 김문수 안철수
22.2 % 19.5 % 14.6 % 6.9 % 6.3 %

의견

  1. 김무성
    김무성
    이슈사랑 06/05/2015
    Fairfax /

    이제는 제발 발전이니 계발이니 성장이니 하는 모델도 불분명한 말 뿐인 경제정책을 거두고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정책으로 정치 능럭을 검증 해 보심이 어떠신지 중국과 일본처럼 자국의 힘과 이익을 극대화 하는 동북아 청치판에서 아직도 기조도 잡지 못해 우왕좌왕하는 한국의 현실이 참 암담하다. 우리도 힘있고 이기적인 외교를 할때도 되지 않았나 한다. 수권 정당이라면 더구나 보수 정당이라면 당리당락을 그만큼 했다면 이제 대외적으로도 우리 이익을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

  2. 문재인
    문재인
    파랑 06/05/2015
    Fairfax /

    새로운 리더로써의 자질을 보여 주려면 현 상황에서 산재해 있는 사회 전반적인 문제에 대해 현실적인 대책을 강구하시고 실천해서 이제는 성과가 나타날 수 있게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한 시기가 아닐까 한다. 이미지로 하는 정치는 이제 신물이 난다.이론과 능력이 받침이 되는 새로운 페러다임을 완성 해서 정치에 피곤을 느끼는 국민들이 관삼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한다.

  3. 박원순
    박원순
    하야로비 06/05/2015
    Fairfax /

    신선함에서오는 기대가 있다, 세월호 집회시 광장을 열어 약자의 편을 손을 들어주는 시장의 모습을 보았을때, 기존 정치세력과 다른 느낌을 받는다, 정치, 이념 모든 것을 떠나 어린 자녀를 차가운 바다에 묻은 부모, 형제, 손주의 심정으로 느껴 본다면, 너무나 당연한 결과로 보여진다. 4000천리나 떨어진 중국의 유람선 사고는 가슴아파 하면서 한민족의 자녀인 그들에게 비난을 퍼붓는 그들을 보면, 같은 땅에서 같이 살아 가야하는 같은 민족인지 의심스럽기도 하다.

1 2

의견 등록


사이트 기준에 맞지 않는 욕설 및 수준이하의 비판, 모욕적인 내용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