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가꾸기 좋은 화초는 무엇이 있나요

다운타운에 오피스를 얻어 일을 하고 있는 프리랜스 사업자 입니다

건물내 오래 있다보니 항상 가벼운 두통과 답답함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에어컨이라도 작동될경우엔 상태가 더욱 심해지는것 같더군요.

오피스나 가정에 공기정화 및 청청 기능을 위해 가꾸기 편안한 화초가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직접 가꾸시거나 경험이 많은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의견

  1. Guest 06/04/2011

    실내의 온도·습도와 빛, 공기의 움직임 등을 조절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증산작용을 통해 일산화탄소만 흡수하는 것이 아니라 집 안 공기의 문제가 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과 포름알데히드, 오존, 질소화합물 등 유해가스를 모두 흡수해 공기를 맑게 한다.

    뿐만 아니라 증산작용 시 방출하는 200개/cm3 가량의 음이온은 실내의 미세먼지와 악취 등 양이온 오염물질을 중화시킨다.

    식물은 실내의 전자파와 오존을 흡수하고, 공기 중의 박테리아를 억제하며, 부유하는 분진과 담배연기를 흡착한다. 그 외에 외부의 소음을 차단하고 차광 효과를 주며, 인체의 신진대사를 도와 심신에 활력을 준다. 식물은 스트레스 해소에 특별한 효과가 있어 뇌의 알파파를 증가시키고 혈압을 떨어뜨려 피로해소와 집중력 향상에 기여한다.

    공기정화 식물은 특히 심각한 문제가 되는 새집증후군 감소 효과가 탁월하며, 각 식물의 특정기능에 따라 알맞은 공간에 적절히 배치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국내 연구에 의하면 실내공기 정화 효과를 보려면 실내를 최소 5% 이상 식물로 채워야 한다.

    식물이 실내 5~10%를 차지하면 여름철 실내온도를 2~3℃ 낮출 수 있고, 겨울에는 그만큼 온도를 높여 준다. 산소와 수분을 배출해 습도 조절에 영향을 주는데, 방 면적의 2~5%를 식물로 채우면 겨울철 습도를 5~10% 올릴 수 있고, 면적의 3~10%를 식물로 채우면 20~30%까지 습도를 높일 수 있다. 인공적인 가습이 자칫 세균과 곰팡이 번식의 염려가 있는 데 반해 식물을 이용하면 자연 가습과 온도조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거실_ 휘발성 유해물질 제거기능과 공기정화 능력이 있는 식물

    아레카야자(Areca palm)

    담배연기, 휘발성 유기화합물 흡수에 뛰어나고 수분증발이 활발하다.

    피닉스야자/ 휘발성 화학물질, 특히 자일렌 제거에 효과적이며 증산율이 뛰어나다.

    네프롤레피스/ 뿌리를 통한 공기정화 효과가 좋고 적정 습도를 유지해 준다. 포름알데히드, 트리클로로에틸렌 등을 제거한다.

    보스턴고사리/ 포름알데히드 제거에 최고의 실력을 자랑한다. 증산율이 아주 좋다.

    행운목/ 공기정화와 습도 유지에 좋다.

    아이비/ 커튼, 실내 장식품, 깔개 등에서 나오는 화학물질을 흡수하고, 공기정화 능력이 뛰어나다.

    인도고무나무/ 잎의 광택이 멋진 관엽식물로 카펫이나 벽지 등에서 나오는 포름알데히드와 미세먼지를 흡수한다.

    참조: http://www.amystory.com/profile/forums.cfm?id=8116

1 2

의견 등록


사이트 기준에 맞지 않는 욕설 및 수준이하의 비판, 모욕적인 내용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