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에서 윤정희 영결식...대스타답지 않게 소박했던 마지막 길
1960∼1970년대 한국 영화계를 이끌었던 고(故) 윤정희는 하늘로 가는 마지막 길에 많은 한국인이 아는 예명이 아닌 본명으로 불렸다. 30일(현지시간) 오전 10시 프랑스 파리 외곽 뱅센의 노트르담 성당에서 열하루 전 작고한 고인을 기리며 열린 장례.
Continue Reading ...1960∼1970년대 한국 영화계를 이끌었던 고(故) 윤정희는 하늘로 가는 마지막 길에 많은 한국인이 아는 예명이 아닌 본명으로 불렸다. 30일(현지시간) 오전 10시 프랑스 파리 외곽 뱅센의 노트르담 성당에서 열하루 전 작고한 고인을 기리며 열린 장례.
Continue Reading ...미국에서 또 경찰이 시민을 체포하는 과정에 폭력을 행사해 죽음에 이르게 한 사건이 발생하면서 경찰의 업무 방식을 근본적으로 개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미국 경찰은 2020년 흑인 조지 플로이드 사망 이후 대대적인 개혁을 약속했지만 지난 7일 .
Continue Reading ...미국에서 연초부터 총기난사 참변이 꼬리에 꼬리를 물자 규제강화 목소리가 다시 높아졌다. 최근 캘리포니아주에서 잇따른 비극에 이번에도 집권당인 민주당이 먼저 집단적으로 경종을 울리고 나섰다. 그러나 총기규제에 대한 여야의 극단적 이견 때문에 이번에도 .
Continue Reading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의 소도시 몬터레이 파크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에서 희생자 대다수가 중국계로 추정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임스 안 LA 한인회 회장은 22일(현지시간)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LAPD(로스앤젤레스 경찰국) 고위 관계자에게 .
Continue Reading ...네팔 포카라 여객기 추락 사고에서 희생된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시신 2구가 17일(현지시간) 수도 카트만두로 이송됐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추락 희생자 시신 2구가 이날 헬리콥터 편으로 포카라에서 카트만두의 한 병원으로 옮겨졌다. 이들 희생자의 신원.
Continue Reading ...중국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최근 1주일간 해외유입 확진자 중 중국발 입국자의 비중이 40%를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이날까지 일주일간 해외유입 확진자 587명 중 41.9%인 246명이 중국에서 입국.
Continue Reading ...전 세계가 2022년의 아픔과 아쉬움을 뒤로 보내고 밝아오는 2023년 새해의 설렘을 만끽하고 있다. 지구촌 동쪽을 지키는 동아시아, 오세아니아가 가장 먼저 1월 1일을 맞이했다. 호주 시드니에서는 3년 만에 방역 규제 없는 새해맞이 행사가 열려, .
Continue Reading ...미국 백악관은 26일(현지시간) 북한 무인기가 한국 영공을 침범한 것과 관련해 한국 정부와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면서 한국 방위에 대한 미국의 약속을 강조했다. 미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대변인은 이날 연합뉴스 서면 질의에 "우리는 북한의 무인기가 군.
Continue Reading ...미국 나스닥지수가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상 마무리가 가까워졌다는 낙관적인 기대 속에 2001년 이후 '최고의 1월'을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3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나스닥지수는
미국 집값이 주택담보대출(모기지) 금리 급등의 여파로 지난해 11월에도 하락, 5개월 연속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 주요 도시들의 평균 집값 추세를 측정하는
글로벌 테크 기업들에서 최근 대규모 감원 한파가 이어지고 있는 반면 기후변화 해결책을 제시하려는 스타트업에는 고급 인력과 투자가 몰리고 있다고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가 30일 보도했다. 수년 간의 호황을 누린 테크
미국 전기차 시장의 선두업체 테슬라가 시작한 가격 인하 전쟁이 본격화하는 양상이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30일(현지시간) 미국의 포드 자동차가 전기차 머스탱 마하-E의 가격을 모델에 따라 1.2~8.8% 인하키로
치주염이 부정맥의 일종인 심방세동(AF: atrial fibrillation)의 위험요인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치주염은 치아를 둘러싸고 있는 조직과 뼈가 염증으로 손상되는 질환이다. 심방세동은 부정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