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카타르 항공기 인수…대통령 전용기 활용
미국 국방부가 '부적절한 선물'이라는 논란에도 불구하고 카타르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전용기 용도로 제공하겠다고 한 호화 항공기를 인수했다. 션 파넬 국방부 대변인은 21일(현지시간) 성명에서 "국방부 장관은 모든 연방 규칙과 규정에 따라 카타르로부.
Continue Reading ...미국 국방부가 '부적절한 선물'이라는 논란에도 불구하고 카타르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전용기 용도로 제공하겠다고 한 호화 항공기를 인수했다. 션 파넬 국방부 대변인은 21일(현지시간) 성명에서 "국방부 장관은 모든 연방 규칙과 규정에 따라 카타르로부.
Continue Reading ...7일(현지시간) 시작한 콘클라베(추기경단 비밀회의) 첫 투표에서 새 교황이 선출되지 못했다. 이날 오후 9시께 콘클라베가 열린 바티칸 시스티나 성당 굴뚝에서 교황 선출 불발을 알리는 검은 연기가 피어올랐다. 콘클라베에 참여하는 추기경 133명의 .
Continue Reading ...미국과 우크라이나 정부가 30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의 희토류 등 광물 개발과 관련해 미국의 지분을 일부 인정하는 이른바 광물 협정을 '진통' 끝에 체결했다. 미국 재무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미국과 우크라이나는 미국-우크라이나 재건 투자 기금 설립.
Continue Reading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전쟁으로 폐허가 된 가자지구의 220만 팔레스타인인을 주변 아랍국에 영구적으로 재정착시킨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구상과 관련한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팔레스타인인들을 대대로 살아온 터전에서 쫓아내면서 소수집.
Continue Reading ...15일 체포된 윤석열 대통령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조사에서 진술거부권을 행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공수처는 이날 오전 11시 정부과천청사 5동 건물 3층에 있는 영상녹화조사실에서 윤 대통령을 상대로 피의자 조사를 시작했다. 윤 대통령은 오후 1시 .
Continue Reading ...미국 정부는 21일(현지시간) 러시아가 이날 신형 중거리탄도미사일(IRBM)을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시험 발사했다고 확인하면서 해당 미사일이 개조를 거치면 핵탄두 장착도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브리나 싱 국방부 부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나는 러시아가 실험.
Continue Reading ...미국 대선을 앞두고 선거자금 모금 경쟁도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돈줄이 두둑한 억만장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후보들을 지원하는 억만장자는 누가 있는지 임민형 PD가 정리했습니다.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가 올해 미국 대.
Continue Reading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재선가도에서 물러난다는 결정을 내리게 된 '결정적 한방'은 대선 승리 가능성이 희박하고 선거자금 조달도 어렵다는 내부 보고였던 것으로 전해진다. 당내 압박이 눈덩이처럼 커지는 상황에서 현직 대통령으로서 '위엄'을.
Continue Reading ...이재명 대통령이 미국과 중국 정상 가운데 누구와 먼저 회담을 할 것인지가 그의 외교에서 중요한 결정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미국 내 한반도 전문가가 9일(현지시간) 전망했다. 미국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의
주영한국문화원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다음 달 9∼24일 영국 스코틀랜드에서 열리는 에든버러 국제도서축제와 처음으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0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들 기관은 이번 행사의 공식 파트너로서 한국 문학과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통상 압박에서 돌파구를 마련하고자 미국을 방문했던 정부 협상단이 일정을 마무리하고 9일(현지시간) 귀국길에 올랐다. 정부 당국자에 따르면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은 이날 오전 하워드 러트닉 미국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미국에서 운영하던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Radish) 서비스를 종료한다. 래디쉬는 9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중요 공지'를 게시하고 "래디쉬 앱을 단계적으로 마무리(wind down)하는 어려운
챗GPT도 '기분이 우울하다'(feeling blue) 같은 색 관련 표현을 이해하지만 이처럼 의미적 패턴을 흉내 내는 것과 체화된 경험에 기반한 인간의 추론 능력 사이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