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Credit: pickupimage.com
윤복희 초청 평화통일기원 특별공연을 마치고 나서
— 04/20/25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날씨도 화창한 봄날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특히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시는 윤복희 선생님을 초대해서 뜻깊은 화합의 무대를 가지게된데 대해서 주최자로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윤복희 선생님은 60,70년대를 살아온 우리 세대뿐만 아니라 지금도 한국인에게 너무나 잘 알려진 우상이었습니다. 가수, 작사가, 작곡가, 영화배우, 영화 기획가, 영화음악감독, 뮤지컬 배우등 정말 다재다능한 만능 연예인이셨습니다. 남매간이신 윤항기 선생님과 함께 우리 가요계에 남긴 족적은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업적입니다.
윤복희 선생님의 대표곡인 '여러분'은 가수이자 작곡가이던 오빠 윤항기 선생님께서 여동생 윤복희를 위해 작곡한 곡으로 1979년 제3회 서울 국제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노래입니다. 지금도 널리 애창되고 리메이커 싱으로도 불려젔습니다.
저희 글로벌 한인연대는 해외 한국인들이 서로 돕고 화합하여 조국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결성된 단체입니다. 지금 우리나라가 여러가지로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우리 해와동포들이 나서서 조국의 발전과 화합을 위하여 역할을 해야될 때입니다.
오늘 저희 글로벌 한인연대에서 준비한 이 콘서트를 통해서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 전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늘 우리세대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신 운복희 선생님께서 워싱턴을 방문하셔서 우리 워싱턴 동포들과 함깨 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 한인연대 회장 린다 한